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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7.01 17:06 B/포드

요즘 가장 매력적인 수입차를 꼽으라면 포드 몬데오와 쿠가를 꼽을수 있을것같다. 그중 포드 쿠가는 포드에서 전략적으로 유럽 공략을 위해 만들어진 차량으로 까다로운 유럽인들에게 어필하기위해 작정을 하고 만들었다. 덕분에 영국과 유럽 전역에서 상당한 인기를 보여주고있다.

쿠가의 매력은 성능이다. 쿠가의 엔진성능은 최고출력, 최대토크, 연비에 이르기까지 경쟁차종인 티구안을 앞선다. 이런 뛰어난 성능이 유럽에서 먹혀들어 가고있고 최근 증명되고 있는 미국차의 변화는 서서히 판도를 바꿔나갈것이 분명하다.

포드 쿠가

미국차를 대표하던 포드와 GM의 경쟁력이 약화되면서 독일차량에 따라잡을수 없을만큼의 격차가 벌어졌었지만 현재는 대중차량에서 미국차의 경쟁력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이다.


<포드 쿠가 국내출시>

2015년 12월 디젤 중형 SUV 쿠가 국내출시되었다.

포드 쿠가

쿠가의 국제적인 경쟁차량은 현대의 투싼과 스포티지이며 국내에서의 경쟁차종은 폭스바겐 티구안이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국내에서 경쟁자가 없는 수입 SUV최강자이지만 서서히 쿠가에대한 관심도는 높아가고 있다.


쿠가의 단점은 디자인이다. 매우잘 정돈된 티구안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디자인과 퀄리티는 호감중에 호감이다. 그리고 무시할수없는 독일차 프리미엄의 혜택을 티구안은 고스란히 받고있다. 폭스바겐 티구안에 비하면 포드 쿠가의 인지도는 새발의피에 가깝다.

포드 쿠가포드 쿠가

<2016 포드 쿠가 페이스리프트 공개>

포드 쿠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2016년 2월 공개되었다.


<2016 포드 쿠가 페이스리프트 파워트레인>

2.0 TDCi 터보 디젤(최고출력 150마력), 1.5리터 에코부스트 엔진(최대출력182마력)의 두가지 모델이 공개되었다.

포드 쿠가

쿠가에는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포드 지능형 AWD와 토크온 디맨드>

지능형 AWD와 토크 온 디맨드는 노면 상태에 따라 앞 뒤 네 바퀴에 최적량의 토크를 자동적으로 배분해 주는 기능으로 독일차량에도 대부분 적용된 기술이며 포드의 다양한 모델에 적용된다. 국산차량에는 비스무리한 기능도 없다.

포드 쿠가포드 쿠가

<포드 쿠가 파워트레인>

쿠가는 2.0리터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kg.m

변속기- 습식 듀얼틀러치 방식인 6단 파워시프트


쿠가의 연비는 복합기준 리터당 13.0km다.


<포드 쿠가 크기 비교>

쿠가는 길이4525mm, 너비 1840mm, 전고 1690mm, 휠베이스 2690mm

싼타페 길이4700mm, 너비 188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2700mm

투싼    길이4475mm, 너비 1850mm, 전고 1645mm, 휠베이스 2670mm

폭스바겐 티구안과 포드 쿠가를 비교해보면 쿠가에 비해서 티구안의 차체가 조금씩 작다.

공차중량는 차이가 크다.


<포드 쿠가 가격>

트렌드 3940만원, 티타늄 4410만원

posted by 오픈아크 리더스 오픈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