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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7 12:45 자동차정보



쉐보레 말리부,현대 쏘나타, 르노삼성 SM6

중형차 비교(가격,성능,차체크기) 



현재 신형 말리부는 2016년 4월 2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국내에 첫공개되며 화려하게 등장했다.

말리부는 예약판매 4일만에 6000대의 주문을 받았다.

매달 5000대씩 팔리는 쏘나타와 

신차출시로 주목받고 흥행가도를 달리는 

르노삼성 SM6는 긴장할수밖에없는 상황이다.


2016년 새로이 출시된 신형 말리부는 

풀체인지되는 9세대 모델이다.

 말리부는 가솔린 1.5 터보, 2.0 터보, 1.8 하이브리드 모델의 

세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는데 

한국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후 출시예정이다.



<2017 쉐보레 신형 말리부 가격>

1.5T 2,310~3,181만원



<2017 쉐보레 말리부 1.5터보>


말리부 1.5T모델

배기량 1490cc의 터보엔진 장착차량이다. 

변속기는 6단 토크컨버터 변속기가 장착되어 

13.0 km/ℓ의 연비를 발휘한다. 

가격은 1.5T 2,310~3,181만원이다. 


2017 현대 소나타 1.6 Turbo GDi

듀얼클러치자동변속기가 장착되었으며 

연비는 12.7~13.4 km/ℓ

가격은 2,376~2,819만원이다.


2016 르노삼성 SM6 1.6TCE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12.3~12.8 km/ℓ

가격은 2,805~3,250만원이다.


보통 터보엔진에는 듀얼클러치가 들어가는데 

말리부모델은 토크컨버터변속기가 장착되었다.



<2017 쉐보레 말리부 1.5터보 엔진성능>


쉐보레 말리부 1.5T

최대출력 166~360hp, 최대토크 25.5kg.m


현대 소나타 1.6 Turbo GDi

최대출력180hp, 최대토크 27.0kg.m


르노삼성 SM6 1.6 TCE

최대출력190hp, 최대토크 26.5kg.m


비교 대상이 모두 비슷비슷한 출력과 토크를 가지고 있다. 

엔진성능 그래프를 보거나 실제로 체감해야 알수있지만 

말리부의 최대출력의 가변성이 여유가있는만큼 

기대가 되는 부분이다.



<2017 쉐보레 말리부 1.5터보 서스펜션비교>


쉐보레 말리부 1.5T는 

앞바퀴 맥퍼슨 스트럿, 뒷바퀴 4링크서스펜션이 적용


현대 소나타 1.6 Turbo GDi

 앞바퀴 맥퍼슨 스트럿, 뒷바퀴 멀티링크 적용


르노삼성 SM6 1.6TCE

앞바퀴 맥퍼슨 스트럿, 뒷바퀴 어댑티브 모션링크


르노삼성의 AM링크 서스펜션은 논란이 있었지만 

성능이 괜찮다고 한다.

르노삼성의 TCE는 다운사이징터보엔진에 

DCT(듀얼클러치변속기)를 묶은 모델에 붙인다.



<2017 쉐보레 말리부 차체크기비교>

차체크기 : 전장X전폭X전고X휠베이스


쉐보레 말리부 1.5 터보

4,925mmX1,855mmX1,470mmX2,830mm


현대 소나타 1.6 Turbo GDi

4,855mmX1,865mmX1,475mmX2,805mm


르노삼성 SM6 1.6TCE

4,850mmX1,870mmX1,460mmX2,810mm


세대중 전장만큼은 말리부가 가장 길다.

내부크기를 갈음하는 휠베이스도 말리부가 가장 길다.




posted by 오픈아크 리더스 오픈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