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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20 02:47 A/현대차

소형스포츠카 현대 벨로스터


미국에서 머스탱과 카마로의 바로뒤에서 연간 3만대가량 팔리는 베스트카다. 벨로스터의 이런 매력을 미국사람들은 알고 한국사람은 알지못하는 이유이는 무엇일까?

벨로스터와 같은 운명의 차량이 있으니 기아 쏘울이다. 쏘울은 국내에서 연간 4~5000천대가 판매될때 미국에서는 15만대 이상팔리는 소형 박스카분야 1위의 차량이며 미국 자동차 판매순위 전체 13위로 국산차로는 아반떼, 쏘나타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배스트카다. 한국에서는 무슨소리일까 싶은 기록이다.

그만큼 현대 입장에서는 벨로스터와 쏘울에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고 중소형차량에 총력을 기울일수밖에없다. 덕분에 그 이상의 차량은 독일과 일본의 넘사벽들이 존재하기에 제네시스가 출범했음에도 아직 멀었다.


●현대 벨로스터 배기량과 가격 비교차트


차트를 보면 우선 가격면에서 벨로스터와 기아 K3쿱은 같은차로 볼수 있다. 같은플랫폼에 같은 엔진이 들어가기에 편의사양이나 디테일 모든것이 같은 수준이다. 폭스바겐 시로코와 BMW 2시리즈는 혹여나 벨로서터를 만든이유가 이런녀석들을 따라가고 싶어서 인건 아닐까하는 생각에 같이 비교해 보기로했다.


벨로스터와 유럽 2도어 쿠페차량의 가격차이는 2배다



●현대 벨로스터 엔진성능 비교차트


당연히 가격이 2배 이상인 차량과의 성능비교는 우습지만 그래도 미국시장에서 벨로스터는 나름 선전하고 있고 더욱발전할것이라는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리고 이 벨로스터라는 녀석은 국내에 경쟁자가 없다. 


현대 벨로스터에는 현대 다이모스에서 생산하고 있는 7단 DCT변속기가 적용되며 시승하면서 테스트해본 벨로스터 제로백 성능은 11초정도 나온다.

●현대 벨로스터 - 소형 스포츠카라고는 하지만 그냥 3도어 해치백이 맞을것같다.

●BMW 2시리즈 소형 스포츠쿠페

●폭스바겐 시로코 - 핫해치백의 대명사와 같은 차량이다.


비교차트를 보면 한국차의 특성이 나오는데 최고속도와 제로백은 공개되지 않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국내출시 차량은 고출력을 내새워 마케팅을 펼치기 때문이다. 나머지는 공개되면 분명 가격차이가 남에도 성능에대한 비판이 넘쳐나기 때문일것이다.


소비자는 밑도 끝도없는 성능공격은 미련해보일수 있다. 가성비로 볼때 벨로스터는 충분히 우수한 차량이다.


신기한점은 시로코와 2시리즈는 성능이 매우 유사하다. 출력과 토크가 신기하게도 같다. 그리고 연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

세계5위의 대단한 현대는 저런 성능까지는 갈필요도 없고 따라가봤자 가격만 오를것이 분명하기에 적당히 유지되고 벨로스터의 뒷모양만 바꿔준다면 바랄것이 없겠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한달에 2천대가량 팔리는며 소형 쿠페분야에서는 매우 인기있는 자동차다.


벨로스터는 국내에서 큰게 인기가 있는 장르도 아니며 수요도 따라주지 않지만 어디선가 잘팔리고 있는 차라는 사실을 기억해 주었으면 한다. 지난 2016년 5월 벨로스터는 국내에서 46대가 팔려 14대가 팔린 제네시스 쿠페를 이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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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픈아크 리더스 오픈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