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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2016.05.22 16:38 A/르노삼성

<르노는 언제까지 삼성차로 불려지나?>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을 지낸 르노그룹 제롬 스톨 부회장의 말.

삼성브랜드를 한국에서 계속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2020년까지 브랜드사용계약이 남은 만큼 유지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면서 "지금은 삼성 브랜드를 사용하는데 만족하고 있다. 


<르노 에스엠6는...>

 르노삼성 에스엠6(sm6)는 SM7의 후속모델이며 르노의 탈린스만 모델이지만 성능과 가격면에서는 SM5의 후속으로 본다. 애매한 포지션...


<플랫폼개발의 목적>

 자동차 생산업체들이 통합플랫폼을 개발하는 목적은 자동차의 부속을 표준화해 부속수를 줄여 생산비용을 감축하는데 첫번째 목적이 있으며 개발시간의 단축과 새로운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빠르게 연결하여 전체적인 품질 변화를 주도할수 있다. 하지만 도요타나 폭스바겐처럼 리콜사태가 발생하면 모든 차종에서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자동차 회사들의 플랫폼>

폭스바겐 그룹 : MQB (Modulen QuerBaukasten), MLB (Modularer Längsbaukasten)

볼보 : SPA (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GM : D2XX, 델타3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 CMF (Common Module Family)

PSA 푸조-시트로엥 : EMP2 (Efficient Modular Platform)

토요타 : TNGA (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마쓰다 : 커먼 아키텍처 (Common Architecture) 


<SM6 LFD-D 플랫폼>

 SM6에 적용된 LFD-D 플랫폼은 르노삼성이 개발한 르노그룹의 중형세단 플랫폼으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에서 앞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SM6(에스엠6)의 가격과 연비>

가솔린 2.0 GDe 모델

최대출력 150마력과 최대토크 20.6kg·m, 연비 12~12.3km(리터당)

2420만~2995만원

터보를 장착한 1.6 TCe 모델

최대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26.5kg·m, 연비 12.3~12.8km

2805만~3250만원 

최대출력은 최고속도와 관련이 있고 최대토크는 제로백같은 순간속도 가속의 힘과 관련이 있다.


르노삼성SM6

<논란의 AM링크(Adaptive Motion Link) 서스펜션>

SM6에 중저가 서스펜션이 탑재됐다는 의혹 보도가 있었고 이에 르노삼성은 새롭게 개발된 서스펜션이 장착된 것이라 반박했다.

"AM링크는 토션빔과 멀티링크의 장점만을 모은 새로운 개념의 서스펜션으로, 소음·진동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들을 감안해 SM6에 처음 장착하게 됐다"

아반떼와 K3, SM3, 크루즈급 이하에는 토션빔이, SM5를 비롯해 쏘나타와 K5, 말리부 등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이에대해 그저 토션빔과 멀티링크서스펜션의 중간인 개량형토션빔으로 수익성을 올리려는 것이 아니냐는 평이 있다.


르노삼성SM6

<에스엠6(SM6)장점>

듀얼클러치 : 소나타는 자동미션(자동변속기)적용

듀얼클러치는 차세대 클러치로 성능과 효율성이 뛰어나다. 현대자동차도 점차적으로 개발과 적용을 늘려가고 있는것이다.

르노삼성차는 터보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된 SM5 TCE를 선보였다. SM5 TCE의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게트락이 공급하는 것으로 뛰어난 효율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QM3에도 탑재된다.


<에스엠6(SM6)단점>

1.3세대 에어백 : 소나타와 K5는 4세대 에어백 적용

3세대 에어백은 운전자의 위치와 안전벨트 착용 여부 및 충격강도를 센서가 감지해 충격이 작을 때는 약하게, 충격이 강할 때는 세게 터지도록 강도를 조절한 에어백. 4세대 에어백 : 센서를 이용해 승객의 위치와 체격, 앉은 자세 및 충돌 정도를 판단하여 에어백이 스스로 팽창 여부를 결정. 또한 약한 충격의 경우에는 에어백이 나오지 않거나 2단계로 나눠 팽창하는 기능이 포함됨. 북미에서는 법규로 4세대 에어백으로 강제함. 덕분에 국산 소나타와 제네시스등의 내수용에도 4세대가 적용.

2.내부 마감의 완성도 미비 : 센터페이시아의 하이그로시 블랙베젤의 평활도(Smoothness)가 다소 떨어진다.

3.AV시스템의 조작성이 불편하다. 


<에스엠6의 외모>

 SM6의 쌍둥이 모델인 ‘탈리스만’은 유럽에서도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로 선정됐다.

-2016년-


<에스엠6의 최신기술>

1.손가락 터치만으로 5개 주행 모드와 7개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는 ‘멀티센스’, 시트 포지션에서 주행 모드까지 나만의 맞춤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는 ‘드라이버 프로파일’ 기능을 가지고 있다. 

2.5가지 컬러·4가지 스타일의 ‘7인치 TFT 계기판’, 5가지 컬러 ‘앰비언트 라이팅’, 

3.다양한 멀티미디어 활용과 차량 정보 설정이 가능한 8.7인치 풀 터치 인터페이스의 ‘S 링크 시스템’ 등도 눈여겨 볼만하다. 

국내 중형차량 3종을 비교해보면 쉐보레 말리부의 전장과 휠베이스가 다소 큰편이며 르노삼성 SM6의 경우 미세하게나마 작은편이지만 큰차이를 보이진 않는다.


<에스엠6의 안전성>

기가파스칼급 초고장력 강판이 18.5% 적용된 SM6는 우수한 차체 뒤틀림 강성, 차체 내구성 과 충돌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중요한 차체 골격에는 맞춤식 재단용접과 열처리 프레스 성형 기술이 적용된 인장강도 1300MPa(메가파스칼) 급 초고장력강판이 16% 사용됐다. 2016년도 국내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1등급 판정을 받았다. SM6는 축간 거리가 2810mm로 편안한 실내 공간과 동급 최고 수준인 571L의 트렁크 공간, 25.3L의 실내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르노삼성 SM6 경쟁차량으로 이동>

현대 그랜져     기아 K7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임팔라     르노 SM6


<르노삼성의 다양한 모델로 이동>-클릭

 SM3(에스엠3)   SM5(에스엠5)   SM6(에스엠6)   SM7(에스엠7)   QM3(큐엠3)   QM5(큐엠5)


<르노 SM6(탈리스만>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르노삼성SM6

posted by 오픈아크 리더스 오픈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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