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오픈아크
오픈아크 관심사 리뷰페이지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8.11.13 14:54 식물기르기

스파트필름에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스파트필름은 가장 키우기 쉽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습식물이고

빛이 없어도 잘자란다고 하고

수경재배도 잘된다고 하죠.


하지만 실제로 키워본 경험에 의하면 그리 쉽지 많은 않은것 같습니다.

스파트필름 물주기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물을 너무 자주주면 한포기에서 가장 바깥쪽 부터 물러들어갑니다. 무른다는것은 무조건 물을 많이 주어서 입니다.


그런데 스파트필름에 물을 자주주게 되는이유는 생긴것부터 물을 잘 먹게 생겨서 인듯합니다. 가습식물이라는 말들로 식물들을 편하게 생각하게 하는데 스파트필름은 철저하게 흙이 말랐을때 물을 주어야합니다. 안그럼 바로 끝이 물러들어갑니다.


스파트필름은 여름에 에어컨을 틀어둔곳에 두면 바로 끝이 말라들어갑니다. 무르는것이 아니라 마릅니다. 이건 대기가 건조하기때문입니다.

너무 건조한곳에서 키우면 끝이 타들어가게 됩니다. 분무를 자주해주고 에어컨을 피해야 곱게 자랍니다.


하지만 가을을 지나서 겨울로 갈때는 포기마다 쉼없이 새로운 입이 나옵니다. 여기서도 중요한것은 물주기를 잘해야합니다.


스파트필름은 뿌리가 아주 크지 않은것같습니다. 그래서 화분이 너무크면 화분이 마르지를 않고 오랜시간 습하게 됩니다. 그래서 작은 화분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화초가 크게 자랄것을 대비해서 너무큰 화분에 심으면 과습에 걸리게 됩니다.

스파트필름 햇빛을 보지 않아도 잘자랍니다. 아주아주 잘자라요. 그래서 실내에서 키울때 가장 좋은 식물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파트필름 꽃피우기 입니다.


스파트필름은 음지에서도 잘자라지만 꽃을 피우기위해서는 햇빛이 필요합니다. 너무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은 햇빛을 찾아주어야 꽃을 피운다는것입니다. 실내식물을 키우면서 꽃을 보기는 정말로 어려운것같습니다.

스파트필름은 흙은 잘마르고 습하지 않아야하지만 잎에는 물을 잘부려줘야 싱싱하게 자랍니다. 햇빛은 너무강하지도 너무 약하지도 않게 해줘야 꽃을 피우고요.


이런데도 스파트필름이 키우기 쉬운식물이 맞나요?^^


스파트필름 번식은 아주 간단하게 스스로 포기나누기를 합니다. 자라다보면 스스로 포기를 증식하면서 자라기때문에 너무나도 쉽죠. 


제가생각할때 실내 가장어두운곳에서도 새싹을 가장잘 올리는 식물은 스파트필름인것같습니다. 물주기만 조심하면 꽃은 못피우더라도 자라는것은 100%입니다.

스파트필름은 화분이 작아도 크게 잘자라기때문에 투명컵화분에 아주 적합한 식물입니다. 한포기씩 테이크아웃컵에 나누어 심어주고 흙이 마를때만 물을 준다면 아무 문제없이 오래오래 키울수 있습니다. 

posted by 오픈아크 리더스 오픈아크